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USTOMER > 자료실

보도자료

제목 [데일리시큐] 방통위, 온라인서 ‘제12회 통신서비스 이용자주간’ 성공적으로 마쳐
등록일 2021-11-09
사진= 제12회 통신서비스 이용자주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박정호)가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신서비스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한 ‘제12회 통신서비스 이용자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 행사는 11월 3일(수)부터 4일(목)까지 2일간 온라인상에서 개최됐다.

한상혁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단절된 서로를 연결시켜주는 통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 저소득층, 노령층도 불편 없이 통신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온라인 플랫폼의 영향력 확대에 맞춰 이용자 보호를 강화한 플랫폼 관련 법제 정비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역시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에서 열렸다.

‘온라인 플랫폼 시대, 현명한 이용자의 슬기로운 통신서비스 생활’이라는 슬로건 하에 이틀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온라인 가상세계(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로 통신서비스 및 온라인 플랫폼 피해예방 홍보교육관을 운영해 이용자들이 교육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끌었다.

4일에는 ‘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교육’과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 보호 웨비나(웹세미나)’가 운영됐다.

‘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교육’은 예방 교육 전문 강사가 통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 교육을 실시하는 내용이다.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 보호 웨비나(웹세미나)’는 이용자 보호 정책 전문가와 참석자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동향과 각종 피해 사례, 이용자 보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본 행사와 함께 이용자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11월 12일까지 진행 중이다.

어려운 통신용어 순화 이용자 의견수렴 및 방송통신 미환급액 환급신청결과 인증,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수단 설치인증, 불법촬영물 유통방지 관련 퀴즈, 플로팅 광고 신고 등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이벤트는 ‘이용자주간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우진영 기자
원문기사보기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128


첨부파일
조회수 493